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크서클이 심해지는이유

요즘 잠을 잘 자도 다크서클이 심해졌다 가라앉았다를 반복하며 눈가 안색이 안좋아서 소변검사와 피검사를 했는데 모두 이상이없었습니다 아직 성장기라 호르몬영향인지 싶은데 호르몬변화 영향일 수도 있나요


답변

Re : 다크서클이 심해지는이유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다크 서클이 심해지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거나 수면 부족은 피부 주변의 혈액 순환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눈가에 어두운 그림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어떤 사람들은 유전적인 이유로 눈가의 피부가 얇고 더 어둡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나 혈관 문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혈관 문제가 있는 경우, 눈가 주변에 혈액이 모이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어두운 그림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피로는 피부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눈가의 피부가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 영향은 다크 서클의 한 가지 가능한 요인일 수 있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성장기에 호르몬 변화가 심한 경우, 이는 다크 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려면 전문가인 피부과 의사나 안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