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가능성 질문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25일 생리 예정일이었는데
17-21일까지 5일 동안 생리 미루기 위해서 경구피임약 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까먹고 더 이상 먹지 않았는데 24일 밤에 관계를 하고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임신가능성 별로 없겠죠? 5일동안 경구피임약 먹어도 생리주기가 미뤄지나요? 생리 전날이어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경구피임약을 복용했었니요…


답변

Re : 임신가능성 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경구피임약은 효과적인 피임 방법 중 하나이지만, 피임 효과는 복용 규칙을 잘 지키는 것에 크게 의존합니다.

경구피임약은 일반적으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복용 규칙을 잘 지키는 경우, 피임 효과는 매우 높아집니다. 그러나 복용 규칙을 어기거나 까먹은 경우, 피임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다가 24일에 까먹었다면, 그 이후에는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25일이라고 하셨으므로, 생리 전날에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생리주기가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 개인의 생리주기와 경구피임약에 대한 반응은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상황을 평가하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생리 예정일로부터 약 2주 후에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임신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후 피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자 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합한 피임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가능성 질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임신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성관계 2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진행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