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림프절 마사지 후 오히려 손이 붓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림프절 마사지하면 손 붓기가 줄어든다는데 오히려 붓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쇄골, 겨드랑이, 팔 마사지 한 뒤에요..


답변

Re : 림프절 마사지 후 오히려 손이 붓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림프절 마사지는 림프 액체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부종을 완화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림프절 마사지는 붓기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림프절 마사지 후에 손이 붓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이 붓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몇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압력: 림프절 마사지를 할 때 과도한 압력을 가하면 오히려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마사지를 통해 자극이 생기거나 사용된 오일이나 로션에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은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정확한 기술: 올바른 림프절 마사지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림프 액체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손이 붓는 경우가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기술 검토: 올바른 림프절 마사지 기술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부적절한 압력이나 움직임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확인: 마사지에 사용된 제품이나 오일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의심된다면 해당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 계속해서 손이 붓거나 불편을 느끼는 경우,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손이 붓는 경우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