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감기몸살일까요?

이번주 월요일부터 코감기, 목감기 증상이 있었는데
지금은 증상이 많이 나아진 상태에요. 월화수에는 두통도 심했었는데 그 후로는 괜찮아졌구요.
그런데 오늘 몸이 너무 안좋네요ㅠ
얼굴 목이 열나는 느낌인데 체온계는 없어서 잘 모르겠고
머리가 너무 어지럽고 두통 약간 있구 토할 것 같아요
몸에 힘이 없구요...목쪽은 열때문임지 더운데 팔은 약간 춥기도해요 감기몸살일까요?
미주신경성 실신이 자주와서 이게 전조증상인지 그냥 몸살인지 헷갈리고 걱정됩니다ㅠ 일단 다펜큐라는 상비약이 있길래 먹었어요


답변

Re : 감기몸살일까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감기 몸살이다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발열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증상 지속시 가까운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감기몸살일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주어진 증상으로 인한 불쾌감과 불편함은 감기나 몸살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감기, 목감기, 두통, 어지러움, 토할 것 같은 느낌, 몸이 약하고 열난 느낌 등은 감기의 일반적인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미주신경성 실신이라고 언급하셨는데, 실신은 심각한 상황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상세한 증상을 평가하고 실신의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조치로는 휴식을 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몸을 쉬게 하고, 체온을 측정할 수 있다면 체온을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펜큐 같은 진통해열제를 복용하신 것도 일시적인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증상이나 우려가 있다면 의사 상담을 권장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