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선이 있는데 귀뚫기, 쌍수 가능할까요?

건선 발병한지는 3년정도 되었고 현재는 몸 전체에 작은 점 사이즈로 10개정도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귀뚫기, 쌍수 등 외과적으로 상처가 나는 행위를 하면 그 위치에 건선이 발병할 확률이 높은가요? 건선 증상이 덜한 여름에도 불가할까요?


답변

Re : 건선이 있는데 귀뚫기, 쌍수 가능할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건선은 피부에 발생하는 만성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피부의 이상한 세포 생성과 털을 통한 염증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선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면역체계, 유전적 요인, 환경 요인 등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건선 환자가 귀뚫기, 쌍수 등 외과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부위에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상처 부위는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경로가 열리게 되므로, 건선의 임상적인 증상이 악화되거나 해당 부위에서 임상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환자의 반응은 다를 수 있으며, 피부상태와 건선의 정확한 위치에 따라서도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선 환자가 외과적인 행위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당신의 개별적인 상황과 피부상태를 평가하여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선의 위치, 환자의 피부 상태, 임상적인 증상의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건선의 증상이 덜한 여름에도 외과적인 행위를 하는 것은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