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양쪽발저림이있어요

당뇨병이 있어요 요번 당화혈색소검사 6.6
제가 술을좋아해서 과음을 계속해더니 이렇게높게나왔어요 5.7로 유지를잘했어는데혈당도둘죽날죽이에요
식후2시간126나올때도있고200이넘을때도있어요
아침공복에는109~130나올때도있고한달전부터양쪽발저림이있어요잘때는저림증상은없구요왼쪽날개쭉지밑등쪽도아프구요당뇨신경병증때문일까요병원을가려면
정형외과신경외과어느과를가야할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시간씩 가볍게뛰고빠르게걷기운동도
하고있습니다


답변

Re : 양쪽발저림이있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양쪽 발의 저림증상과 혈당 수치의 변동성이 있으며, 당뇨병이 있으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당뇨병은 혈당 조절에 이상이 생기는 대사성 질환으로, 신경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의 저림, 통증 또는 마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당뇨신경병증이라고도 합니다.

양쪽 발의 저림증상이 지속되고, 추가적으로 왼쪽 발의 아래쪽이 아프다는 증상도 있으므로, 당뇨병으로 인한 신경병증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뇨병 및 신경병증과 관련된 치료 및 관리를 위해 내분비학과, 신경과 또는 종합병원의 당뇨병 및 신경병증 전문 진료과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관리를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혈당 수치의 변동성이 크고 발의 저림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 의료진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의료진은 상세한 검사 및 진료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