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세가 안좋으면 광대가 커지나요?

제가 중학생 때 거북목 등, 자세가 좋지 않았고 고등학교 올라와서 중학교 사진을 보니 광대가 정말 예쁘고 튀어나오지도 않았는데 지금은 옆으로 넙데데하게 커요..; 초등학교때 급성장을 했던지라 중학교때는 엄청 크진 않았긴 했지만 키가 자라긴 했는데 무슨 광대는 거의 급성장 하듯이 컸어요.. 자세가 광대 뼈에 자극을 줘서 커진 것일까요?


답변

Re : 자세가 안좋으면 광대가 커지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자세와 광대 크기 간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습니다. 광대는 얼굴의 골격 구조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개인의 유전적인 요인과 뼈 및 근육의 발달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자세가 광대의 크기를 직접적으로 영향주지는 않습니다.

자세가 좋지 않을 경우 몸의 균형이나 근육 길이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잘못된 자세가 오랜 시간동안 유지되면 근육 불균형이나 척추 변형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가 광대의 크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광대의 크기 변화가 보이는 것은 개인의 성장과 능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성장 과정에서 얼굴의 골격도 변하고 근육도 발달하게 됩니다. 따라서 중학교 시절과 현재의 광대 크기가 차이가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 있습니다.

만약 광대 크기가 개인적으로 큰 고민거리라고 생각된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하여 더 자세한 정보와 조언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자세가 안좋으면 광대가 커지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광대의 크기는 어떤 자세를 취했는가에 따라 영향을 받아 바뀌지않습니다. 갑작스런 성장이 있었다거나 말단 및 얼굴이 커졌다면 말단비대증 등을 확인해봐야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