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켈로이드 완치가 될까요?

피부과에서 여드름 판정을 받았으나 레이저 와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에도 치료가 안되서 냉동치료도 받아봤는데 치료 안되서 그래서 다른 병원을 가니 켈로이드 라고
하네요 찾아보니 완치가 힘들다는데 그럼 평생을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하나요 가끔씩 가렵거나 그러네요


답변

Re : 켈로이드 완치가 될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켈로이드는 완전히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켈로이드 조직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수술적인 치료와, 켈로이드의 크기와 증상을 완화시키는 비수술적인 치료가 있습니다.

수술적인 치료 중 하나는 켈로이드 조직을 제거하고, 재생성된 상처를 스테로이드 주사 또는 방사선 치료로 예방하는 것입니다. 비수술적인 치료 중 하나는 압박 요법이며, 켈로이드가 형성되는 곳에 압박을 가해 조직의 성장을 제어합니다. 냉동 요법과 실리콘 패치 등의 치료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치료가 항상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켈로이드의 위치, 크기, 병력 등에 따라서도 치료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켈로이드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켈로이드 완치가 될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켈로이드는 완치가 잘 되지 않아 치료가 어려우시다면 대학병원 피부과 진료도 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