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알러지 가려움 부위가 눈에서 귓속으로 바뀔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의 알러지 증상이 왼쪽 눈의 가려움인데요.
그래서 알러지 안약을 늘 구비해두었는데 3년 전부터 왼쪽 눈은 하나도 가렵지 않고
이전엔 가렵지 않았던 왼쪽 귓속이 계속 가렵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약국용 항히스타민 알약을 먹으니 가려움이 가라앉았습니다.

1. 알러지의 가려움 부위가 눈에서 귓속으로 바뀔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더마톱 연고를 발라도 가려움이 낫지 않는데 알러지용 연고나 액체약 같은 게 있나요?
눈이 가려울 땐 안약 넣으면 바로 가려움이 나았는데 귓속은 어떤 약을 써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알러지 가려움 부위가 눈에서 귓속으로 바뀔 수도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알러지 증상은 가려움, 발진, 결막염, 코막힘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상이 왼쪽 눈에서 귓속으로 바뀌는 것은 가능합니다. 알러지 반응이 전신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며, 특히 비염이나 천식 등의 호흡기 증상과 함께 귀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귓속의 가려움증상이 알러지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려면 내과나 알러지 전문의를 찾아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로는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면역억제제 등이 사용될 수 있으며, 연고나 액체약은 특정 피부병에 한정되어 사용됩니다. 따라서, 진단을 받은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