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병명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작년 11월부터 왼쪽 앞가슴쪽의 통증으로 시작하여 왼쪽 견갑골과 등 사이에 통증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때도 쑤시는 느낌이 심합니다. 더불어 뒷목의 뻐근함도 동반됩니다.
복부 ct 및 심장초음파등 이상 없었습니다. 다만 강직성 척추염 유전자는 양성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천장관절이나 척추 등 이상은 없었습니다만.. ( 어머니가 강직성 척추염이시라 혹시나 해서 검사 해봤습니다..)
통증양상 심해졌다 좋아졌다를 반복하고, 누웠을때 호전되며 아침에서 밤으로 시간이 갈 수록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2일전에는 너무 아파서 혹시 강직척추염인가 하여 어머니 약을 복용해봤는데, ( 2번) 조피린정 2알
복용후로 두통 ( 윗머리 쪽) 및 손등.발등.사타구니 등 간지러움이 심하고 오른손 검지 피부 쓰라림이 있습니다 (외상없구요)
대체 병명이 무엇일까요..


답변

Re : 병명이 무엇일까요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앞목과 옆목의 사각근 긴장으로
팔신경다발과 가슴신경 견갑신경이 전체적으로 조이고 있는 현상입니다.
가까운 곳의 신경통증관련 병원들을 2곳 이상 방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직접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고가의 검사보다는 정확한 진찰이 중요하겠습니다.
저희 경우는 신경치료를 위주로 진행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병명이 무엇일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쑤시는 느낌과 뒷목의 뻐근함, 그리고 왼쪽 앞가슴과 견갑골 사이에 지속적인 통증을 느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와 관련된 병명으로는 다양한 것이 있을 수 있으나, 가장 먼저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은 "회전근개 증후군"입니다.

회전근개 증후군은 어깨와 팔을 움직이는 근육과 건선이 혼합되어 있는 회전근개 부위에서 발생하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 증후군은 특히 반복적인 팔 운동이나 과도한 사용이나 부상, 혹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과 건선에 노화가 진행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증후군의 증상은 통증, 뻐근함, 그리고 팔을 움직일 때 삐걱거리는 소리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앞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이 많은데, 이는 회전근개 부위가 앞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강직성 척추염도 고려해볼 수 있지만, 회전근개 증후군과는 별개의 질환이며, 보다 구체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