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공고관절 치환술 중 골반뼈 골절 및 신경손상

안녕하십니까..
어머니가 대퇴골 무혈성 괴사로 인하여 양쪽 고관절 수술을 하였습니다.

오른쪽다리는 잘 마무리 되었고 입원하면서 2주가 지나 왼쪽 다리 도 수술을 하였습니다..

허나 ..골반뼈가 금이 쫙 가있습니다.. 수술중에 골절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발등의 감각이 없는 상태이며 발목을 뒤로 접히질 못하고있습니다..

수술 3일차인데요... 의사선생님은.. 골다공증이 심해 수술 중에 자주있는 일은 아니지만 일어날수 있는 일이고 회복 될테니 걱정 말라고 하십니다..하지만 신경손상에 대해서는 ..회복에 대한 확신의 대답을 듣지 못했습니다...

골절된 다리에는 ..인공삽입물 옆에 그물 모양의 핀의 세개정도 되어있습니다..
골절로 인하여..두달동안 누워있어야 한다는데..수술중에 정말 일어 날 수 있는 일인지요...의료사고가 아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을 믿는것이 최선일테닌까요...하지만 이런 경우는 어떻게 판단하고 헤쳐나가야 하는지..궁금합니다..

삶이 막막합니다.. 걸을수 있을까요....너무 고통스러워 하는 어머니를 못보겠습니다..효도하겠다고한 ..수술이였는데요..


답변

Re : 인공고관절 치환술 중 골반뼈 골절 및 신경손상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어머니의 상황은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대퇴골 무혈성 괴사와 골절은 모두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수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일이지만, 흔하지는 않은 일입니다.

의사선생님의 조언을 잘 따라야 하지만, 동시에 이러한 상황에서는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후 조기 재활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경손상에 대한 치료 방법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합니다.

거동에 대해서는 수술 후 어머니의 상태와 재활에 따라 결정되므로, 의사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적극적으로 치료와 재활에 참여하시고,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어머니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