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구강유두종과 설편도 통증

24세 남성이고
성기곤지름 치료중에 있습니다
2년전부터 치료중이고, 구강 유두종및 편도암이 걱정되어 2년전에 두경부전문이비인후과방문하여 후두내시경,혀검진,경부초음파 진행했었고,
한달전 왼측 혀뿌리가 불편하여 또 후두내시경,양쪽혀뿌리관찰,코내시경 했는데 문제 없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이번엔 최근에 오른쪽 혀뿌리가 불편한것 같고, 혀를 내밀고 입술로 압축하면 스트레칭하는 느낌의 통증과, 오른쪽 보조개를 만들듯이 입을 꾹 오므리면 아픕니다. 이비인후과를 또 가봐야할까요?


답변

Re : 구강유두종과 설편도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오른쪽 혀뿌리와 입술, 보조개 근처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있으시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성기곤지름 치료와는 별개로 이전에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검사 결과에 이상이 없었다는 것은 안심할 수 있는 좋은 소식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를 다시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혀뿌리와 입술, 보조개 근처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능성 있는 질환으로는 구내염, 구내외 상처, 구내암 등이 있으며, 이러한 질환의 경우 치료가 빨리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아 조속히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