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0대 사정이 안돼요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남성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자위 시 사정이 너무 약하게 되어서 걱정입니다. 정액은 정상으로 나오지만, 사정력이 너무 약합니다.
친구 얘기를 들어보면 거의 얼굴까지 튀는 정도라는데, 저는 그냥 물이 졸졸 새는 정도로, 발사된다는 느낌조차 없습니다. 어디선가 비만이면 사정이 약하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제가 과체중이긴 하지만 운동을 좋아해서 근육과 살이 같이 찐 거라 근육량 부족 문제도 아닌 것 같구요..제가 거의 매일 자위를 해서, 며칠 자위를 끊었다 하면 사정이 잘 된다고 해서 그 방법도 써 봤는데 안됩니다..
정력이 약한건지..문제가 있는건지 걱정됩니다


답변

Re : 20대 사정이 안돼요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0대 초반 남성인데 자위 시 사정이 너무 약하게 되어서 걱정이군요.

비만, 다이어트약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므로 치열한 운동을 실천해 보시고, 지속되시면 비뇨기과 진료를 받도록 하십시요.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AwoHeOU3jE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0대 사정이 안돼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자위 시 사정이 너무 약하게 된다는 것은 걱정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으로 신체적 문제가 아닌, 정신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자존감 부족 등이 이러한 원인 중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성기능은 일반적으로 정신적 안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신적 안녕을 유지하기 위해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은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한 요소이지만, 운동만으로 모든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자위를 매일 하는 것은 정상적인 패턴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자위는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며, 너무 자주 하게 되면 성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위를 줄이고 규칙적인 패턴을 유지하는 것도 고려해보십시오.

만약 이러한 조치들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 또는 성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들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