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콘딜로마 조직검사 결과 질문입니다

지난주 소음순 안쪽에 뭐가 나서 조직검사를 했습니다. 오늘 결과로는 콘딜로마로 나왔고요.. 참담하더라고요.
그때 조직검사 받을때도 아주 작게 나왔었고. 큰 병원 가서 시술받으라고 하셔서 큰 병원으로 갔습니다. 조직검사지도 같이 가져갔고요. 근데 간 병원에서는 곤지름으로 보이는게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마 그때 조직검사 할때 떼낸 조직이 곤지름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그럴수도 있나요?

의사쌤말로는 딱 콘딜로마다 하는 모양이 아니고 혹시 몰라서 굳이 조직검사를 해서 콘딜로마로 나온거고 아직 뚜렷한 콘딜로마로 보이는건 없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어릴때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았는데도 생길수가 있는 건가요? 접종한지는 13년 정도 됐습니다. 이럴경우엔 백신이 효과가 없는거라고 다시 맞아야 한다고 하십니다..그럴수가 있는 건가요?


답변

Re : 콘딜로마 조직검사 결과 질문입니다
이재성
이재성[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콘딜로마가 단발성이어서 다른부위가 없을 수도있습니다. 또한, 크기가 너무 작은경우 명확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안정하시면서 지켜보시고, 이상시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벽신접종후 오래되서 항체의 역가가 떨어지는 경우 재접종이 필요하게됩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