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 피임약 복용 3주 후 부정출혈

안녕하세요

오는 생리주기는 1월29일이었고,

1월 29일 2,3일 전부터 생리전 증후군이 있어서 주기에 맞게 생리를 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러던중 1월25일에 관계를 맺었고 사정했는데 콘돔이 찢어져 있어 약 3시간 안에 노레보원을 1정 복용하였습니다.

다음날 26일부터 평소 생리통 강도의 복통과 골반통이 있었고, 평소 생리전 증후군의 증상이던 허리 통증도 있었습니다.

꽤 고강도의 운동을 27,28일에 하였고,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29일 새벽 1시 30분쯤 복통이 심해져서 식은땀이 나고, 호흡이 힘들정도로 아파졌고, 복통은 약 30분간 지속되다가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간간히 복통이 있다가,

1월 31일쯤부터 주기와 비슷하게 약 4일간 생리때와 다름없이 피가 나왔고 생리라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하지만 그러고 나서도 간간히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좀 추운 곳을 간다거나 하면 복통이 조금씩 있어왔습니다.

2월 8일 오후에 약속 때문에 바쁘게 다녔더니 복통이 있었는데,
몇 시간 후 2월 9일 오전 2시에 그때까지와 다르게 살짝 갈색빛의 부정출혈이 있었습니다.
또 그 날 밤에도 소변 중에 피가 살짝 흘러나왔습니다.

그리고 2월 16일 오늘 오전 2시에도 소변 중에 피가 흘러나왔습니다.

1. 제가 1월31일부터 한 것은 생리가 맞을 확률이 높을까요 ?
2. 복통이 계속 있고 부정출혈이 있었던 것도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이라고 보면 될까요 ?


답변

Re : 사후 피임약 복용 3주 후 부정출혈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제가 1월31일부터 한 것은 생리가 맞을 확률이 높을까요 ? 생리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 복통이 계속 있고 부정출혈이 있었던 것도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이라고 보면 될까요 ?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