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병원에 다시 내원해야 할까요?(신경과)

안녕하세요. 최근 비회전성 어지러움으로 신경과에 내원해 피검사, 심전도, 기립성 저혈압 검사를 했습니다.
어지러운 느낌은 마치 도수가 맞지 않는 안경을 낀것같은 느낌과, 머리속이 개운하지 않고 무거운 느낌입니다. 처음엔 쓰러질것만 같은 느낌이라고 표현하며 내원했습니다.
검사 결과로는 특이 사항은 없는데, 심장이 좀 빨리 뛰는것 같다고 인데놀을 처방해주셨으며 나아지지 않으면 1주뒤 다시 오라고 하셨습니다.

요즘 제가 여기저기 신경을 많이써서 생긴 어지럼인가 싶어, 저녁 먹고 약 복용 뒤 산책을 나갔는데
걷다보니 어지러움도 심화되고, 양쪽 뒷머리 (목과 뒷머리 사이쪽에서, 머리가 시작되는 부분)이 강하게 찌르는듯 아팠습니다.
추위를 많이 느끼긴 했는데, 이게 추워서 생긴건진 모르겠습니다..집에 와서 한시간정도 지나자 조금 잦아들었습니다.
어지러움이 생긴 뒤로는 잠을 많이 자도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졸리고(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느낌이 저녁에 강합니다 ), 고정되있지 않고 여러 부위에 돌아가며 두통이 있습니다. 오른쪽 귀 속이 같이 아픕니다. 머리에 압이 차는 듯한 느낌도 종종 생깁니다.

약도 잘 듣지 않는 것 같고, 혹시 뇌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혹시 머리 관련 mri나 ct를 찍으러 1주가 되기 전 다시 내원해야 할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이게 제가 신경을 많이 써서 생기는 질환인지, 아니면 정밀 검사가 필요할지 판단이 서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사진은 신경과에서 처방받은 약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병원에 다시 내원해야 할까요?(신경과)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통증과 어지러움을 종합하여
경추성 어지러움이라고 생각됩니다.
대부분 뒷목과 상부 흉추가 오랫동안 경직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치료는 뒷목의 두판상근과 1,2,3,4번 흉추의 심부근육을 확인하여
근긴장이 확인되면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통은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
고가의 검사보다는 정확한 진찰이 중요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