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갈색흑색?점이 커졌어요 흑색종일까요? (피부과)

안녕하세요
왼쪽가슴 유두부근에 갈색점이 20대초반에 생겼었나? 잇다는것을 알고는잇엇어요 20대초반때 점크기는 사진의 크기보다 1/3정도로 작은점이였습니다.

평소 씻고해도 신경쓰지않고잇다보니 그닥 모르겟다가 20대중반쯤 문뜩 거울을 보게되었는데 전보다 점크기가 균일치않게 많이 커진것같더라구요 그런데 가슴부위기도하고 다낭성증후군도잇고 호르몬문제인가? 싶기도하고 잘못생각햇나 별일 없겟지하고 피부과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20대후반인 지금은 지병도 생기고해서 갑자기 씻다가 점을 보니 전보다는 커진게 맞는거같고 걱정이되어 문의드리게되네요. 지금 자로재보니 제일 길게잴수잇는부분이 0.4-5cm정도 되는것같습니다.

점위치에 간지럽거나 통증은 없는데 한번씩 왼쪽가슴쪽 찌릿한 통증이 있어서 유방x레이.초음파검사. 심장내과서 심장심전도.초음파다해봣는데 이상은없다고 했습니다. 오늘한번 좀부근을 꾹 눌러보니 그냥 기분탓인지 아픈거같기도하고 간지러운가같기도하네요.

그리고 피부가 많이 하얀편입니다.

흑색종일까요? 가능성이 많을까요? 피부과가서 진료를봐야할까요?ㅜㅜ 문의드립니다ㅜㅜ


답변

Re : 갈색흑색?점이 커졌어요 흑색종일까요? (피부과)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조금 안심이되네요ㅠ

감사합니다~!! 조금 안심이되네요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사진상 흑색종의 가능성은 낮아보이며. 경과 관찰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갈색흑색?점이 커졌어요 흑색종일까요? (피부과)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ㅠㅜ 조금안심이 되네요ㅠㅠ

감사합니다ㅠㅜ 조금안심이 되네요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첨부해주신 사진들의 피부에서 보이는 짙은 색상은 흑색종으로 보기는 힘들듯합니다. 걱정 없이 경과관찰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