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시야검사 표기오류?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시야검사를 봣는데요 시야검사검사지 우측 상단측에 Dete Time Age가 전혀 다르게 나왓던데 다른사람것일수 잇나요?
작년자료는 시간빼고는 날짜랑 나이는 재대로 나왓엇긴합니다만 이번 검사표는 날짜 시간 나이 전부 다르게 나왓네요

검사표 가장 위쪽에 이름이랑 ID 생년월일은 제것으로 나와잇긴한데 별의미없는건가요?
그리고 시야검사가 작년것보다 MD수치가 작년껏보다 좋게 나왓는데 가능한건가요? 작년에는 MD-2.30 이엿는데 올해껏은 MD- 1.81로 나왓습니다 시야검사 차트에는 within normal limits로 나왓엇고 작년껀 outside로 나왓는데 둘 다 소견으로는 괜찮다곤 하셧습니다


추가질문) Fixation Moniton : Gaze/Blindspot 라고 올해는 적혀잇고 작년엔 OFF라고 적혀잇는데 문제잇는건가요?


답변

Re : 시야검사 표기오류?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검사표 가장 위쪽에 본인의 환자정보가 입력되어 있다면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MD 수치는 오차확률이 있을테니 사실 지난번 수치가 정확했는지 그걸 기준으로 삼아서 이번 것을 판단하는 것이 맞는지를 고려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시야검사결과의 경향성을 보는 것이 의미가 있기에 안과선생님께서 진행양상을 보시고 괜찮다고 하셨으면 그게 제일 정확합니다.

추가질문에 대해서도 문제 없습니다.
시야검사결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검사의 세팅보다는 시야결손이 의미있게 있는지, 결손의 진행여부가 경향성이 있는지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