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조직검사후 호흡문제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당분간은 자제하려고 하여 이번달은 마지막으로 한번만 질문 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위조직검사하고 지금 4일째 되었는데요.
참고로 제가 이상하게 역류성 식도염은 일본 기준으로 제일 낮은 N등급이고 위장 하부쪽에 위염이 있어 조직검사중이고, 위상부에 제거하지 않아도 되는 폴립이 있습니다.

오늘 점심 먹다가 숨이 차서 숨을 몇번 깊게 들이셨는데요.
검사전에도 장기간 역류성 식도염때문인지 가끔 이렇게 숨이 차서 밥먹다 숨을 들이쉬곤 합니다.

그러다 예전에 몇번 사래에 걸린적도 있습니다. 이게 뭔 증상인지는 마음에 걸려 다음주에 담당선생님께 조직검사 결과가 나오면 상담할까 합니다.

이렇게 오늘 점심밥먹다가 몇번 깊게 호흡을 내고 뱉은것이 이번에 조직검사한 위장부분이나 위염.식도염엔 별 영향을 끼치진 않겠지요?

제가 교회를 다니는데 내일도 통성기도를 1시간 진행해야 해서 마음에 걸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위조직검사후 호흡문제에 대하여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이렇게 오늘 점심밥먹다가 몇번 깊게 호흡을 내고 뱉은것이 이번에 조직검사한 위장부분이나 위염.식도염엔 별 영향을 끼치지는 않으니 안심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위조직검사후 호흡문제에 대하여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위내시경을 시행하다가 추가적인 검사를 위해 조직검사를 했다해서 호흡하는데 영향을 줄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호흡이 힘들다면 아무래도 과하게 사용하시기보다 편안하게 쉬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