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발목 인대부분파열로 통깁스 잘때 왼쪽 흉통 압박감 문의

보통 깁스하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위치해 주라고 하잖습니까? 예전에는 깁스 할때는 그렇게 해도 잘때 별 무리 없었습니다

한1~2년전부터 고혈압약 및 심박동수를 감소시켜 주는 약(아모스타정40/5mg 1정, 콩브릭정1.25mg 1정)을 먹고 있습니다.(고혈압약 복용이후 발목 다치기 전에 잘때는 별 이상이 없었습니다)

잘때 베개와 담요를 접어서 그위에 오른발과 다리를 올려두고 자니 명치 윗쪽 가슴중앙에서 왼쪽부분에 압박감 같은게 느껴져서 자다(4시간 정도)가 깹니다. 숨을 크게 들이쉬면 왼쪽 압박감이 느껴졌던곳이 부풀어 올랐다가 갈아 앉는게 느껴집니다.

자다 깬후 좀 앉아 있거나 활동 하다보면 압박이 줄면서 없어집니다.
이게 고혈압과 맥박수를 낮추는 약 때문이거나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참고로 평시 의자에 앉을때는 심장보다 높게 못해서 앉은 의자와 같은 높이의 의자를 하나더 두고 발을 올려두고 있습니다.
이때는 오래 앉아 있을시 꼬리뼈 부분 외에는 괜찮았습니다.
(지금 자다가 깬후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오른발목 인대부분파열로 통깁스 잘때 왼쪽 흉통 압박감 문의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좀 걱정했는데 어느정도 안심이 됩니다 혈압은 정상이거나 약간 높을때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좀 걱정했는데 어느정도 안심이 됩니다 혈압은 정상이거나 약간 높을때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혈압유지는 잘되신가요? 통깁스를 하면 자는 자세를 잘 취하기가 어렵기때문에 수면 유도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신경 안정제 정도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