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기 낙상후 72시간이 지났습니다.

1. 낙상 일시 : 2022.12.26. 08:00
2. 낙상 상황 : 18개월 아기가 가정용 트램플린에서 장난 치다가 땅에 떨어지면서 머리 부딪히며 쿵 소리남.(약 4~50센치 높이)
※평소에 넘어져서는 잘 안울던 아기가 한30초에서 1분 가까이 짧게 울었음(놀라서 그런걸로 보이긴 합니다~)
3. 증상 : 낙상 당시 구토 및 혹, 멍 등 특이사항 없음.(72시간 내에 특이증상 없음)
다만, 낙상 이후 73시간이 지날 무렵에 아침에 일어나서 우유를 한팩 먹고, 누워서 뒹굴 거리다가 우유를 살짝 게워냄(어른들이 토를 한다는 개념보다는 신생아들 밥먹고 분유 게워내는 느낌으로 살짝 게워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아기 낙상한지 72시간이 지나는 동안 아무 증상이 없으면 병원 내원하여 ct촬영까지는 필요없다고 하여, 증상을 지켜보고 있었으나 특이 증상이 없었습니다.

다만, 73시간이 되는 시점에서 아이가 우유를 먹고 바로 누워서 우유를 살짝 게워낸거 같은데, 이것도 구토로 보아 병원 내원하여 ct촬영을 해보아야 할지가 궁금합니다.
우유먹고 바로 누워서 놀 때 가끔 게워내긴 했으나, 평소와 같은 증상일지라도 혹시 낙상으로 인한것이지 않을까 하는 우려로 인하여 질문 남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에도 게워내는 경우가 거의 없긴하나, 우유를 먹거나 한 후 바로 누워서 뒹굴거릴때 가끔 조금 게워내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추가 질문으로 아이가 눈을 자꾸 비비는데, 혹시 아이가 비염이 있을 경우에도 눈을 자주 비비나요?


답변

Re : 아기 낙상후 72시간이 지났습니다.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외상의 정도가 큰 것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사실 검사해보지 않는다면 정확한 상태파악은 어렵습니다. 눈마주침, 노는 컨디션 정도가 평소와 비슷하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그래도 확신할 순 없겠습니다.
비염이 있는 경우에도 눈을 잘 비빕니다. 눈과 코는 연결되어 있어서 눈에도 가려운 증상, 알러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