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주름 제거 성분

레티놀이 주름 제거에 제일 좋대서 눈 주름 제거하려고 쓰려고 했는데 눈 주위는 피부가 제일 얇아서 조심해야 되고 레티놀 때문에 눈이 건조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레티놀 말고 부작용 걱정 없이 주름 제거할 수 있는 성분은 뭔가요? 그리고 그 성분이 들어 있는 성분 중에 추천하는 제품들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좋으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답변

Re : 주름 제거 성분
황규광
황규광[전문의] 세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황규광입니다.

주름을 바르는 것 만으로 좋아진다면 간편하고 수월하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름이 지고 환경이나 노화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을 막을 수는 없기 때문에 레이저나 갖가지의 주사제가 생기는데 여기에 부작용 없이 좋아져야 하기 때문에 이도 안전성이 확보되고 시술자도 전문의가 필요한 것입니다.

바르는 것 만으로 좋아지기는 어렵고 부작용 또한 있기 때문에 올바로 사용해야 하고 전문의와 상의해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스티바A 크림이 있는데 트레티노인 0.1mg/g 성분이 들어있는 합성 비타민 A의 유도체이며 외용제는 여드름 치료와 피부 미세주름,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개선되는 부분이 있지만 바르는 이유나 피부 상태에 따라 의사가 반드시 처방을 해야 하는 의약품이며 홍반이나 피부 박리, 통증, 가려움, 자극, 따가움 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바르다가 부작용으로 피부과 진료를 오시는 분이 많습니다.
피부 진료를 받고 바른 처방 및 시술 등을 받을 것을 권해 드립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