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검하수 질문

제가 어릴 때 부터 이마근육을 안쓰고 눈뜨면 시야가 방해받는다는 느낌이 있어서 이마근육을 쓰면서 눈을 뜨다 보니 이마에 주름이 잡혔습니다.. 눈뜨는 방법이 잘못되었나 싶어 최근에 이마근육을 안쓰고 눈을 뜨니 눈꺼풀이 시야를 가린다는 느낌이 드는데 이러면 안검하수 증상이 맞을까요? 맞다면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쌍꺼풀 수술로도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안검하수 수술이나 상담받으려면 안과에 가야하나요?


답변

Re : 안검하수 질문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이라고 이름이 붙은 눈꺼풀 올림근의 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를 안검하수라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이마근육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눈꺼풀이 충분히 올라가지 않아서 동공을 가리면 안검하수로 진단을 합니다. 일단 기술해 주신 내용만으로 보면 안검하수는 맞는 듯 합니다.
안검하수 수술은 눈꺼풀 올림근을 손봐서 눈을 뜨기 쉽게 만드는 수술입니다. 안검하수 수술을 하면서 쌍꺼풀도 같이 만들어줄 수는 있는데요, 두개의 수술이 별개로 분리된 수술은 아니고 안검하수 수술을 하면서 쌍꺼풀을 만들어 줄 수도 있고, 쌍꺼풀 수술을 하다가 눈매교정을 하면서 눈꺼풀 올림근을 손볼 수도 있습니다.
안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선생님이 있는 안과로 가시면 될겁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