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사려고하는데 질문있습니다.

개발직 일 시작한 20대 남자입니다.
이제 회사를 다니다보니 영양제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좀 사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먹어야 할 영양제가 마그네슘, 아르기닌, 밀크씨슬, 유산균, 종합비타민 등등..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들을 다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먹으면 정말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나요?


답변

Re : 영양제 사려고하는데 질문있습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영양제를 처음 드시기로 시작하셨다면, 처음부터 많은 영양제를 드시는 것보다 하나하나씩 순차적으로 늘려나가시는 것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 요즘은 고함량 제품들이 워낙 많고 단일제라 하더라도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 부원료를 쓰는 경우가 많아 여러가지 드실 경우 잘못하면 중복되는 영양소를 과다 섭취로 인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겠습니다.

일단 영양보충제라 함은 말 그대로 보충제 입니다.
어쨌든 음식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기에 잘 드셔야 합니다. 그 뒤 내가 평소 먹고 있는 음식에서 부족하게 먹고 있다고 판단 된다면 그 영양소부터 보충 되는 것이 맞습니다. :)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영양제로는 종합비타민, 칼슘, 오메가3 정도가 됩니다. :)
유산균은 공복이나 식후에 드시는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 더 추가 하셔도 됩니다.
칼슘제에 대부분 칼슘과 마그네슘이 2:1 비율로 들어 있습니다. 함께 들어 있는 것으로 고르시면 마그네슘도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기능성의 경우 대부분 혈관 확장을 도와 순환이라던지 기초대사증가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주 기능은 혈관확장에 있습니다. 오메가3의 경우 중성지질이나 콜레스테롤 개선, 안구건조증 개선, 혈액순환 등 여러가지 기능성이 많습니다. :) 그러니 아르기닌 대신 오메가3로 드셔보세요 :)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