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hpv 양성에서 8~9개월 후에 재검사후 음성이 나왔는데 성관계를 해도 될까요 ?

일단 저는 남성입니다

곤지름은 난적이 없고 그냥 호기심에 받아봄 솔로문대는 검사에서 hpv 고위험군 2개워 저위험군 1개가 나왔었습니다

너무 충격적이여서 가다실9가 접종을 했고요 3번다 맞았습니다

그 이후 한 8~9개월 쯤에 검사를 해보니 아무것도 안나오더 라고요

하지만 남성 hpv 검사는 정확하지 않다는건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게되었어요

여기서 궁금한게

1. hpv검사가 정확하지 않다는건 위음성이 잘나와서 그런걸로 알고 있는데 반대로 위양성의 가능성도 있나요???

2. hpv가 일생의 한두번쯤은 걸린다고 알고 있고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도 굉장히 많다고는 알고 있습니다. 또한 콘돔으로도 막혀지지 않는 성병인건 알고 있습니다만 저같은 경우에 과거 hpv균을 보균 했다는 사실을 밝혀야 하는게 맞을까요 ??

3. hpv균은 역시 평생 몸속에 남아 있는 것일까요??? 자연소멸이라고 부르는것은 그냥 잠복기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ㅜㅜ


답변

Re : hpv 양성에서 8~9개월 후에 재검사후 음성이 나왔는데 성관계를 해도 될까요 ?
이윤길
이윤길[전문의] 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윤길입니다.

남성 HPV 검사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은 아무런 근거가 없으며 다만 일부 병원에서 HPV 검사를 브러쉬로 하지 않고 소변으로 검사를 하는 경우가 있어 그런 경우에는 검사결과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본인 HPV 감염 여부를 밝혀야하는지 여부는 본인이 판단해야 하며 의학적으로 밝히는 것이 상대에게 신뢰감을 주어 관계 형성에 오히려 더 좋다고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HPV 경과는 1-2년 정도 추적해볼 때 전체의 약 80-90%는 자연소멸되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만일 하나 소멸되지 않더라도 미리 대응하고 예방을 하면 크게 걱정할만한 질환은 아닙니다.

참고 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