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식기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진 첨부하였는데 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은 같은건데 찍은 모양 각도가 조금 다릅니다.
사진에서 1번의 검정 구멍처럼 보이는 부분은 요도인가요? 구글에서 생식기 사진들을 찾아보니 요도는 조금 더 위에 조금더 작게 있는거 같은데 저는 중간부분에 좀더 크게 있는거 같아보여서요. 이게 요도인지 정상모양 정상위치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2번 부분이 질입구인가요? 손으로 벌려보면 구멍처럼 보이는데 벌렸을때 그주변으로 속살이 약간 주름져 보여요
사진에 보이는 그 질입구를 통해 아기가 나오는건가요? 저는 출산도 10년전에 1회 자연분만했는데 직접적인 모양관찰은 이번에 제대로 처음해보니 전부 낯설어서요.

두번째 사진보시면 동그라미 친 부분쪽이 매끈하지않고 약간 주름처럼 보이기도 하고 튀어나와보이는 부분도 있는데 괜찮은지요?

세번째 사진 보시면 벌려보았을째 색이 대부분은 살색인데 어떤부분으 빨간색으로 보이거든요. 이렇게 빨간부분은 혹시 염증같은걸까요?

산부인과 검진과 자궁경부암 검사도 정기적으로 잘 받고 있는데요. 저는 질성형 이런쪽은 관심없고 혹시 저런 모양이 이상있는건 아닌지 저 동그란 구멍은 요도인건지 그런부분들이 궁금해서 사진찍어서 질문드려봅니다. 그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생식기 질문드립니다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요도의 상태나 질의 상태는 매우 정상적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1번 사진의 2번 동그라미가 질입구는 맞고, 이쪽으로 출산을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2번 사진의 작은 뾰루지 같은 부위는 출산을 하셨다고 하니 이후에 상처가 나으면서 생긴 덧살 정도로 보이고 있으며 그냥 두셔도 됩니다. 3번 사진의 색이 다른 부위는 혈관의 분포에 따라 변할 수 있는 것으로 아프거나 쓰리거나 하는 불편감이 없으시다면 정상 피부에서 색이 다른 것이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