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난시 어지럼증
SMART TAG : , 안과, 근시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오른 눈에 -3.75D 정도의 심한 난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난시좀 심해진 것 같아서 테스트 해보려고 오른눈만 뜬 채로 눈을 크게 뜨며 전등을 바라보았는데요, 전등의 불빛이 2개로 나뉘다가 3, 4개, 이윽고 5개로 많아지는 것을 집중하고 있자 갑자기 속에서 뭐가 올라오는 메스꺼운 느낌이 들면서 상당한 어지럼증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적은 처음이었기에 어지럼증이 발생하자 황급히 그만두고 눈을 감자 괜찮아졌으나, 속으로 생각할때 왜 이런지 이해가 잘 안되어서 한 3~4번 정도 더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오른눈으로 볼때만 상당한 어지럼증이 발생했습니다.

왼눈은 난시가 그리 심하지 않아서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이렇게 난시가 심하면 상당한 어지럼증을 유발할수도 있나요? 아니면 제가 너무 집중하고 혹시라도 난시가 심할까봐 긴장한 나머지 발생한걸까요?

그리고 이렇게 한눈만 뜨고 눈을 크게 떠서 난시를 좀 심하게 한 상태에서 빛을 보고 어지러웠던 그런 행동이 오른눈에 부담을 주어 근시나 난시를 나쁘게 할 수 있을까요?

상당히 어지러웠어서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지금도 눈을 하도 크게 떠서 그런지 눈 주변 근육이 팽팽하고 피로한 느낌입니다ㅠ 어디서 왼눈 오른눈을 번갈아 떴다 하면 어지럽고 그게 계속되면 눈이 나빠질 수 있다는 얘기를 들어서요.. 그냥 쉬면 다시 원래대로 괜찮아지고 별 문제는 없을까요?


답변

Re : 난시 어지럼증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난시가 심해서 발생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근시가 더 진행하거나 그럴 가능성은 낮고, 어지러움을 확인하셨으니 그런 자극을 피하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