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뒷골땡김 증상

토요일 아침에 자고 일어나니까 코 안쪽이 부은 느낌이 나면서 꽉막힌 느낌이 났고 별다른 증상은 없었습니다.

다음날 일요일에 자고 일어나니까 콧물이 흐르고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쉬다 보니 입안이 계속 마르고
37.1~37.5 정도 왔다갔다하면서 열이 났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눈가가 떨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피곤해서 온 증상 같아서 일찍 잠들었습니다.

월요일 아침에도 열은 내리고 나머지 증상은 여전했습니다. 눈가 떨림이 오는 빈도는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오후부터 뒷골이 땡기고 손이 저릿한 증상이 있었고, 퇴근후 저녁식사후 샤워하고 나면서 뒷골땡기는 증상이랑 손저림은 사자렸습니다. 열도 저녁에는 내렸습니다.

화요일에도 증상은 전체적으로 비슷했는데 열은 내렸고 코 막힘도 조금 나아져서 코로 숨쉴수 있을정도가 됐습니다.
뒷골땡김은 오전에는 없다가 오후부터 다시 나타났는데 월요일에 비해 통증강도는 약했습니다. 눈가 떨림 증상 빈도도 적어졌고요.
손저림 증상은 아예 없었고 전체적으로 몸은 훨씬 가벼운 느낌이 나서 저녁에 40분 정도 유산소운동도 했습니다.
오후 8시 넘어서는 뒷골땡김증상도 서서히 사라졌습니다.

수요일 오늘 아침에 일어났을때는 괜찮았는데 회사도착하기 직전부터 뒷골이 다시 땡깁니다. 강도는 약한편이라 좀 거슬리는 정도이고 쭉 땡기기보다는 괜찮아지는듯했다 다시 땡기는 식입니다. 눈가떨림도 그리고 심박수가 평소보다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평소에 70~120사이 였다면 지금은 85~140정도로 올라갔습니다.

처음 글쓸때랑 현재 수정하면서 비교하면 뒷골땡김 증상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조금씩 증상이 호전된다는 느낌은 있는데 같은 증상이 반복되니까 걱정되는데 지켜봐도 될까요?

답변

Re : 뒷골땡김 증상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06.29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6.29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눈떨림과 두통 느낌은 모두 경추가 그 기원입니다.
뒷목의 근육 압박을 풀어서
척추간의 압력을 줄여서 머리와 안면,눈을 담당하는 자율신경이
풀리면 호전되게 됩니다.
현재의 빈맥은 자율신경 기능이상에 의해 가능하지만
치료에 의해 완전히 정상범위까지는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병원은 보통 신경과를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