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 식단 짜는 중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제 칼로리에 우유군을 1 교환 단위로 먹을 수 있는데요.
그릭요거트는 1교환단위 양이 얼만가요?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
제가 먹는 제품은 그릭데이 시그니처이고요.
식품유형은 농후발효유고
원재료명은 원유 99.96% 복합유산균 0.4%
영양정보는
총 내용량 100g (160kcal)
나트륨 29.87mg 1%
탄수화물 4.8g 1%
당류 1.86g 2%
지방 10.69g 20%
포화지방 6g 41%
콜레스테롤 35mg 12%
단백질 11.42g 21%
이렇게 구성되있습니다.
또 아몬드브리즈(무당) 제품도 우유와 동일하게 교환하여 먹어도 괜찮은가요?
시중에 다이어트 제품으로 나온 것들의
식품교환단위를 알기가 힘들어서 질문 드립니다.
좀 더 정확히 계량해서 먹고 싶어서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Re : 당뇨 식단 짜는 중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제품이 워낙 다양하고 모든 식품을 세세하게 식품교환단위로 표현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유 1잔, 두유 1잔을 보통 200ml 기준으로 1교환단위로 표현합니다.
요거트의 경우 80g~100g 정도 섭취를 1교환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아몬드브리즈(무당)의 제품의 경우에도 1팩 기준으로 드시면 간편하게 섭취하실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경우 200ml인 경우 180ml 경우 등 일부 양의 차이와, 영양성분 차이는 다소 있을 수 있으나
통상적인 경우로 1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