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청소년 다이어트 식단.(사진..주의)
안녕하세요 중2 학생입니다.
제가 외모 스트레스가 너무 심한데요..
거희 정신병 수준으로 너무 심해요..
그리고 좀 있으면 많이 더워져서 옷으로도 살들을 못 가리고,
또 한달 뒤에 여행도 가고..해서 꼭 살을 단기간에 많이 감량해야 하는데요..
제가 다이어트를 꼭 성공해야해요..
일단 저 뱃살들 다 빼는걸 목표로 하고있고, 성장기에 안좋고 요요확률도 높을거란거 알고 있어요.
근데 무조건 해야됩니다.. 이대로 가면 또 울거같아서요.. 또 여행가서 하루 죙일 울고, 자책하고..
학교에서도 늘 그랬듯이 땀 뻘뻘 흘리면서 몸 가리고 다니고.. 같은 반 애랑 몸매 비교나 하고..
더이상 자존감 낮게 살고싶지 않아요.. 살을 빨리 빼야되는 이유가.. 그 살찐채로 버티는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어서 그래요..
식욕은 조절할 자신 있고요, 운동을 제가 죽을 각오로 하루에 2시간씩 할겁니다..(운동을 원래 해서.. 2시간이 많이 무리하는건 아닙니다.)그런데 또 다이어트 끝나고 요요가 오면 안되잖아요.. 키성장도 중요하고.. 전에 3개월간 천천히 9kg 뺐는데.. 식단은 안가리고 거희 다 먹었고 스트레스도 안받았는데 끝나자마자 요요옴..운동도 했는데...그래서 저한텐 단기 다이어트가 더 잘 맞을지도..?..어쨋든
식단은 일단 키토제닉(전에 해본적 있음)생각중인데 성장기에 무리가 있을까 고민이 되더라고요..그래서 상황에 맞게 식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도와주세요..
답변
Re : 청소년 다이어트 식단.(사진..주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정해진 식단은 없지만, 아무래도 고열량의 지방 등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섭취칼로리가 소모칼로리보다 적어야 체중이 감소됩니다. 많이 드시는것 자체는 무조건 피하시기를 권유합니다
답변
Re : 청소년 다이어트 식단.(사진..주의)
이윤균
이윤균[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성장기에는 당연한 무리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성장호르몬이 많이 나와야하는 시기이고,
키성장, 근성장 등 모두 이뤄지려면
지금 시기에 드시는것이 중요하구요.
지금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면,
천천히 모든 밥을 먹고,
달리기하고 하는 방식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답변
Re : 청소년 다이어트 식단.(사진..주의)
한성경
한성경[영양사] 부산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한성경입니다.
먼저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하니 속상하네요~ 청소년기에는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니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지만요..
학생은 현제 경도비만정도에 해당되요~
코로나로 외출도 많이 못하고 밖에서 운동도 하지 못한 이유도 많겠죠~
우선 급하게 절식하여 살을 빼면 골질량이나 근육손실이 커서 아마 시간이 지나면 더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이제 밖에서 운동하기 좋은 날씨이고 환경이 주어졌으니 운동량을 늘리시구요~
식단은 삼시세끼를 드시되 탄수화물과 지방섭취를 확 줄이시는 식습관으로 대체해주세요.
예) 오전: 삶은 달걀 2개, 고구마1개, 방울토마토 10알, 두유 또는 저지방우유
점심: 학교 급식을 먹되 밥량을 반으로 줄이고 튀김류는 피해주세요.
저녁: 닭가슴살 샐러드 ,오렌지 쥬스
한 일주일이면 위가 줄어서 적게 먹어도 적응이 될 거에요~
먹는 양은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면 살은 저절로 빠지게 되어있답니다.
절대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마세요^^
남학생이니 키도 포기할 수 없잖아요 그쵸~
계단식으로 몸무게가 빠질 거에요~
정체기가 와도 꾹 참고 하던데로 열심히 화이팅이에요!!
수분섭취도 중요하니 사이사이 물도 잘 챙겨서 마셔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