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손가락 삽입 만으로도 임신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확실하고 정확하게 답변 부탁드려요 아직 학생이라 성관계는 갖지 않고 그냥 유사 성행위 정도로 손으로만 삽입하고 그정도 인데요.. 여자친구가 2/12날 생리하고 3/18날 생리해서 두번 다 한 5일? 정도면 끝이 났어요.. 제가 불안한 점은 3/20날 여자친구랑 어떻게 어떻게 되서 서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는 생리중이라 손가락을 삽입 하는 건 안된다 하였고 그냥 ㅋㄹ 부분만 자극하였습니다 여자친구도 손으로만 해줘서 아예 그냥 밖에다가 사정을 했고요.. 제가 불안한 점은 이 사정한 제 정액이 손에 묻어 ㅋㄹ를 만지다가 질내에 들어갔을까가 걱정됩니다 찾아보니 그런 사유도 있다고 해서요.. 그리고 3/28일날에도 그냥 ㅋㄹ만 자극하고 손가락으로 삽입 하였습니다 이 때도 제 손에 정액이 묻어있었을까봐 걱정되고요.. 또 4/10에도 ㅋㄹ 자극과 손가락 삽입만 있었는데 그때도 손에 묻었을까 걱정됩니다 ㅠㅠ 또 4/6에도 ㅋㄹ 부분만 자극하다 여자친구가 손가락은 넣지 말라해서 그거까지 하진 않았습니다.. 제가 걱정되는 점은 여자친구 생리 예정일이 원래 어제 아님 오늘인데 전조증상이 아예 없다는 것입니다 .. 하지만 아랫배가 헛배 부르듯이 나와있었고 또 최근에 기분이 오락가락 하는 거 같아 생리하려나 싶다가도 원래 하기 전에 허리 혹은 배에 통증이 있었는데 그런것이 하나도 없고 지금 너무 멀쩡해서 더욱 더 걱정입니다.. 혹시 손가락 만으로도 임신을 할 수가 있나요? 아니라면 왜 생리 주기가 늦어지는 건가요 .. 앞으로 좀 더 조심해야할 거 같습니다..


답변

Re : 손가락 삽입 만으로도 임신이 가능한가요?
박효경
박효경[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임신이 아니더라도 전신 컨디션이나 심리 상태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도 생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손가락 삽입만으로는 임신될 확률이 매우 희박합니다. 임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질문 주셨던 것처럼 정액이 묻어 있든 상황이었다면 이론적으로는 임신 가능하니 생리 예졍일 즈음에도 생리가 없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손가락 삽입 만으로도 임신이 가능한가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공기 중에 노출된 정액을 손에 묻힌 뒤 질내 삽입을 통해 임신이 될 가능성은 현실적으로는 아주 낮아 굳이 걱정하실 필요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