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찜찜해서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한 3~4일 전에 소변이 분홍색으로 나오고 배가 땡기며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뇨감과 오줌을 거의 다싸을 때쯤 아래쪽에 약간씩 짜릿함있어 잘 자주 못했는데 그후엔 갈색오줌이 나오면 잔뇨감은 없어지고 배가 당기는 것도 많이 나아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그다으말은 거의 피가 않나오고 휴지로 닦아야지만 피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닦은 휴지에 피가 묻더 나옵니다.) 그리고 오늘날 배당금도 없어지고 소변도 자주 않마렵고 이제는 피는 이제 가끔씩 나오며 다 싸고 나서의 아래쪽을 짜릿함도 거의 없어진 듯 한데 왜이런거죠? 만약 질병이라면 무슨 질병이기 원인이 무엇인지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아 혈뇨가 나오기 전의 일상과 달라진 점은 학원이 별로없어 일찍끝났느는데 요즘은 일찍끈나면6시 늦게 끝나면 7시 30에 끝난 다는 것과 이제 운동 심사가 있어 운동을 매주 3일동안 30분 더 한다는 점과 요즘 숙제때문에 새벽에 잔다는 점.. 자격증 시험이 있어 연습을 더 한다는 점? 입니다. 아 그리고 요즘 점심과 아침을 제대로 먹은 적이 없네요...매일 배고파요ㅠ


답변

Re : 안녕하세요 찜찜해서 질문합니다.
손태용
손태용[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증상으로 보아 아마도 요도염이나 방광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시고 위생적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가능하면 수면시간, 공부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