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긴장성 두통일까요?

어제 방에 있는 베란다 문을 살짝 열어 놓고 잤더니 머리가 아파서 새벽에 일어나서 문을 닫고 엎드려 자니까 괜찮았었습니다.

그리고 누워있기보다 일어나서 돌아다니니 두통이 훨씬 완화된 느낌입니다. 관자놀이는 아프지 않은데 뒷통수를 누가 당기는 것처럼 아픕니다.

두통 외 발열,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은 없습니다. 후각이나 미각 소실도 없구요. 최근에 너무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 최근 2-3일간 잠을 잘 못 잤어요. 이게 원인일 수도 있을까요? 푹 자고 잘 먹으면 괜찮아질지.. 집에 타이레놀과 이지엔식스 이브 있는데 이거 먹어도 될까요?


답변

Re : 긴장성 두통일까요?
김정희
김정희[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책 한권을 다 쓸 수 있을 정도이니까요.
현재 의뢰하신 증상을 확인해 보면 일단은 수면 부족에서 유래된 두통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기질적인 원인을 배제하지 않은 상태이긴 하지만 나이와 임상 증상 등을 고려해 보았을때 기질적인 문제는 없을 가능성도 있으나 기왕증에 빈혈이 존재하므로 혈액 속 철분 부족이 존재할 수 있으며 이 또한 시스테믹하게 심할 경우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질환이 눈에 띠게 표출되려면 어느 정도 이상 심할 경우라 조금 더 경과 관찰 하시고 제일 안전한 타이레놀 같은 약이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지속적으로 증상 병발 시 기질적인 문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