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가능성

임신인지 아닌지 너무 불안해 질문드립니다
생리는 이번 달 11/12~11/18일까지였고, 생리가 끝난 다음날인 19일에 콘돔 없이 남자친구와 질외사정으로 두 번의 관계를 가졌었어요. 사정하기 직전에 뺀 것은 아니었습니다. 관계를 연달아 한 것은 아니고 세네시간 정도의 텀이 있었습니다. 중간에 화장실을 갔었는지도 기억이 나질 않지만 두 번의 관계 후에 둘 다 물로 깨끗하게 씻었습니다. 관계 후에 이번주에 변비때문인지 배란기때문인지 배가 조금 아파왔고 투명한 냉도 꽤 나왔었어요. 배란기엔 항상 통증이 있었던 것 같구요. 지금은 둘 다 어느정도 완화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불안한 탓인지 혹은 물을 자주 섭취해서 그런지 색이 거의 없는 투명한 소변을 자주 보아요.
제가 질문 드리고 싶은 점은
1. 두번째 관계시에 쿠퍼액에 정자가 꽤 들어가있어 임신 가능성이 꽤 높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2. 생리 다음날은 비가임기라고 보아도 괜찮을까요? 생리 끝난 다음날의 임신 가능성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3. 만약 지금의 증상이 배란기라면 임신의 가능성은 아예 없다고 보는것이 맞을까요?
4. 방금 찾아보니 관계 후 배란기는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생리 끝난 다음 날에는 해당이 되지 않는것인가요?


답변

Re : 임신 가능성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생리가 끝난 다음날이라면 배란기가 아니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콘돔은 없었지만 질외사정이라면 임신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