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도통증과 혈뇨가 너무 심해요

안녕하세요. 너무 마음이 힘들어서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3일에 한번정도 자위를 하는 편이고(예전에는 하루에 두번씩도 했었습니다..) 1년에서 수개월 전부터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수단으로 자위를 많이 했었고, 자위 후에는 항상 소변을 보고 일반비누로 성기를 헹궜습니다. 그래서인지 귀두쪽 안쪽부분, 즉 귀두 쪽 요도쪽이 계속 따가운 상태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또한 류마티스 내과 진료 때문에 소변검사는 자주하는 편인데 요잠혈4+를 받은지 1년이 넘었습니다.(단백뇨가 함께 나오고 있어서 신장 내과 진료를 받고있는 중입니다.) 신장내과에서는 크레이티닌 수치가 1.05로 정상을 보이고 있다고 결과를 받았는데 요잠혈이 꾸준하게 4+이고 소변을 볼때나 안볼때나 귀두쪽 요도가 불편할 정도로 느껴져 힘이 들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이렇습니다.
1. 크레아티닌 수치가 정상수치가 되어도 혈뇨수치는 줄어들지 않는지
2. 자위를 많이하여 요도쪽 따가움과 혈뇨가 나올 수 있는지
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습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혈뇨가 이리 심각한 것일 중 몰랐지만 색을 보고 너무 정신적으로 충격이 큽니다... 귀한 선생님들의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오늘자 검사지는 이렇습니다. 요잠혈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태입니다


답변

Re : 요도통증과 혈뇨가 너무 심해요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너무 마음이 힘들군요.

요잠혈과 단백뇨가 함께 나오고 있어서 신장 내과 진료를 받고 있는 중이군요.

자위와 크게 상관 없지만, 자제하시고, 운동요법, 온탕 반신욕을 시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 받으시는 신장 내과 주치의로부터 본인의 상태에 대한 확실한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