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과 문의드립니다

평소에는 별문제 없다가 3주전부터 자려고 누워 눈을 감으면 10분정도 지난후 양쪽 눈에 빛이 파르르 거리며 나타납니다. 빛이 나타난 상태에서 눈을 뜨면 1,2분 지난후 사라집니다. 비문증도 비슷한 시기에 늘어났습니다.


답변

Re : 안과 문의드립니다
정원도
정원도[전문의] 부평드림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원도입니다.

비문증이라 함은 안구 안쪽에 비어있는 공간(유리체강)내에 찌꺼기 같은 부유 물질들이 떠다니면서 외부에서 안구안으로 들어오는 빛때문에 찌꺼기에 대한 그림자가 망막에 비춰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간혹 심한 비문증인 경우에서는 유리체가 망막을 자극하여 빛이 번쩍번쩍 하게 느껴지거나, 질문자님의 증상처럼 빛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비문증이 있을 경우에는 주변부 망막변성 또는 망막열공,박리 등의 질환이 있어서 발생한 건지, 아니면 근시가 있거나, 정상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단순 비문증인지에 대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시면 산동검사를 통해 이를 감별할 수가 있고, 최근에는 무산동 광각카메라 라고 하는 기계들을 통해 산동검사 없이도 어느정도 감별할수 있습니다.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셔서 검진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