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부고환 통증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만19세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4~5년 전부터 왼쪽 고환에 콩알만한 알갱이가 느껴졌는데 통증이 없다가 2년전 부터 왼쪽 고환에 심하게 통증이 왔습니다.

미국에서는 병원가기가 힘들어 한국에 나갔을때 동네 병원과 서울에 있는 큰병원에 가서 소변 검사와 초음파검사를 해 의사선생님이 소변에는 이상없고 부고환이 부어 있다고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약을 구하기 힘들어 넉넉히 2주치 처방을 받았지만 아플때 먹고 아프지 않으면 먹지 말라하셔서 미국에돌아와 아플때마다 조금씩 아껴서 먹었습니다.

통증이 2년 전부터 거의 매주 나타났고 코로나로 집에 자주 있어 여태껏 자위를 자주 하다 보니 부고환 통증이 계속 생기나 부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달전에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작년 11월에 한국 갔을때 처방받은 남은 일주일치 반정도에 약을 꾸준히 먹고 현재 자위도 2주정도 참고있지만 통증은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부고환 통증때문에 운동도 제대로 못하고 제 꿈이 미군에 들어가는건데 고환때문에 너무 불안합니다. 어떻게 하면 부고환 부은게 나을수 있을까요? 현재 미국이라 병원가기는 힘듭니다.....

제가 고환으로 인해 처방받은 약은 다 먹었고 형이 처방 받은 항생제 약이 있는데 그거라도 다시 먹어보는게 좋을까요? 약은 작년 11월 쯤에 처방 받은 것입니다.


답변

Re : 왼쪽 부고환 통증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다시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재진단을 받으시고 약을 다시 처방 받으시고 복요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꾸준한 약 복용과 함께 스스로 면역을 강하게 만드는 스트레스 조절, 피로회복을 병행하시면 최상의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