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출혈 착상혈

오전에 선생님께 답변 받은 사람입니다. 답변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다시 상황을 정리해봤습니다. 진지하게 답변을 잘해주셔서 다시 한번 여쭙고 싶습니다

착상혈은 생리 예정일 날 피가 많이 나와야 하는데 조금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맞나요??

관계후 10일이 지났는데 여자친구가 속옷에 피가 나왔다고 해서 질문 드립니다. 두번은 콘돔을 끼고 삽입 했고 마지막 10초ㅠ정도? 콘돔을 끼지 않고 삽입했습니다. 각 관계는 약 1시간 정도의 텀을 가지고 있었고 사정 후 구강 성교 및 소변으로 깨끗하게 정리했습니다. 마지막 삽입 당시 있던 쿠퍼액으로 임신 가능할까요??

여자친구 생리 정보는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8일날 관계를 가졌고 질내사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즉 질문을 정리하자면
1. 여자친구가 어제 피를 본 것이 부정출혈일까요 착상혈일까요?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위의 얘기처럼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나요??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이런 답변 말고 솔직한 답변이 듣고 싶습니다


답변

Re : 부정출혈 착상혈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착상혈은 생리 예정일에 임신수정낭이 자궁내막을 파고 들면서 생기는 출혈입니다. 따라서 생리 예정일에 소량의 출혈 형태로 나옵니다. 다만,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라면 임신의 가능성이 희박하긴 하지만,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사람은 기계가 아니니까요. 그래서 생리를 잘 하시는 지 관찰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계후 10일 정도가 지났으면 빠르면 임신 혈액검사로는 임신 여부를 알 수 있는데, 기다리시기가 불안하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가셔서 피검사를 해보시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쿠퍼액으로는 임신 가능성은 있으나 완전 질내 사정보다는 가능성이 떨어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