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음순 수포 작열감 따가움

생리를 하면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항상 자는 동안 안가렵게 물로 씻고 자는데 어쩌다가 자는 동안 실수로 세게 긁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너무 세게 긁어서 난 상처에서 나는 통증인가 했는데 확인해보니까 대음순에 수포가 많이 나있더라고요. 헤르페스나 곤지름인가 했는데 성관계는 한 파트너랑만 한지 오래됐을 뿐더러 항상 콘돔을 사용했습니다. 주말이라 병원을 가기가 힘들어서 그동안이라도 통증을 줄여보자 싶어서 약국에서 급하게 카네스텐 연고를 사서 발랐는데 처음에는 괜찮아지나 싶다가도 작열감이랑 따가움은 여전합니다..왼쪽 서혜부 임파선도 부었구요...냉은 하얗고 비교적 묽습니다. 팬티에 묻어나올 정도로 양이 많지도 않아요.


답변

Re : 대음순 수포 작열감 따가움
이승훈
이승훈[전문의] 연세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승훈입니다.
콘돔착용이면 모든 성병을 차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건 절대 금물입니다. 더욱이 헤르페스를 완전 차단하였다고 생각하는 것도요. 페인트칠 하실 때 장갑꼈다고 페인트가 안 묻을까요?
말씀하시는 내용으로 판단하건데 음부 헤르페스 동반이 상당히 높으니 가까운 비뇨의학과나 산부인과, 피부과를 방문하시어 약물치료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파트너치료도 함께 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핑퐁현상을 고려해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