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단조절
회사에서 사내식당에서 밥먹는데 제가지방간.공복혈당 전단계 정도인데 반찬뭐 담아야할지 모르겠어요
국.반찬 당높은반찬도있고. 가지튀김도 탄수화물 높지않나요?
찌게도 김치 찌게 나오고해서 나트륨 걱정되고
먹을수있는 음식이있을지 ㅜㅜ
답변
Re : 식단조절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사내식당에 영양사가 상주한 곳이라면 골고루 드시면 괜찮겠습니다.
대부분 대사질환(지방간, 고지혈증) 있으신 분들은 식사패턴이 규칙적이지 않고, 사회생활로 인한 음주량이 많으며
하루 식사의 대부분은 외식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패턴만 바꾸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특별히 지방간이나 콜레스테롤 관리 식단으로 운동과 식이섬유소 섭취를 추천드리는데요, 매일 걷기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운동을 50분 꾸준히 해주시되 저녁식사는 샐러드를 대체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점심때 나오는 회사 밥은 좋아하시는 반찬만 드시지 마시고 가급적이면 골고루 드시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