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양쪽 볼에만 좁쌀 , 친절히 답변 주셔서감사합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ㄴㅣ다.많은도움이되었습ㄴ다...아직어려워(9살)제가 해줄수 있는것은 무엇이 있을까용..한번더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친절히 답변 주셔서감사합니다.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6.0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06.03

이렇게 까지상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나도 고맙습니다..선생님설명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볼이 너무 거칠어보여서 보기 싫다고 생각될 경우 피부과로 내원하시면 약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연고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눈에 띄게 사라지거나 하진 않고요.

앞의 답변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병원에서 피지를 짜낼 수도 있겠습니다.
연고마취 후 레이저로 구멍을 내고 짜준다면 그 나이 때 아이도 10개 정도는 큰 무리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반이 악화되지 않게 하려면 혈관을 자극하는 습관들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 중에는 아이의 연령대와 맞지 않는 항목들도 있을 겁니다. 해당되는 것만 일단 신경쓰시면 될 것 같네요.

주의할 음식
: 뜨거운 음식,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고추, 마늘, 계피 함유), 뜨거운 커피나 차(뜨거운 경우만 해당), 치즈, 요거트, 초콜릿, 오렌지/귤/레몬, 토마토(나이아신 함유), 멘톨(박하에 함유됨)

주의해야 할 화장품
: 향료, 유칼립투스, 알콜, 멘톨, 각질제거제, 프로필렌글리콜, 페퍼민트, 위치하젤, 레티놀 등이 함유된 제품

기타: 자외선, 사우나/찜질방, 뜨거운 열기, 전기장판, 얼굴이 많이 붉어질 정도의 과격한 운동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