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변비
변비약을 먹어도 그대로, 변비가 5일째 지속되고 있어요 ㅠㅠ 배 아래쪽을 만져보면 딱딱해서 변비가 맞는 거 같은데 ㅠㅠ 식습관을 고쳐도 그대로예요 ㅠ 탈출하는 법 없을까요 ㅠㅠ
답변
Re : 변비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아직 실망하시면 안됩니다.
약으로는 지속적인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물을 하루 1.5리터 우유 쥬스 과일 야채 특히 여름에는 참외 등등의 식이섬유 충분히 그리고 이뇨작용이 있는 커피 수박 옥수수 수염차 등등은 드시지 마셔야 합니다.
고구마나 바나나도 변이 뭉치기에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답변
Re : 변비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충분한 섬유질 섭취, 적절한 운동 등의 병행이 필요할듯합니다. 변비가 지속적으로 심하다면 병원 진료 후 다른 원인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답변
Re : 변비
김다솜
김다솜[영양사] (주)암박사의 식탁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다솜입니다.
변비가 심해 고생이 많으시군요.
잔변으로 인해 소화가 제대로 안되어, 음식 섭취에도 어려움을 겪으실 듯 합니다.
물을 충분히 하루 2L이상 섭취해주시거나 사과 및 섬유질야채들을 갈은 주스를 섭취해주시길 바라며
딱딱한 단백질 및 섬유질 식품들은 변을 되직하게 만들기 때문에 섭취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는 적절한 활동량과 스트레칭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