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로결석등 결석의경우 녹이는 약물..

1.지금까지 저 사진에 있는 비맥스 성분약 3일정도 복용했는데 평소에 복용하던 아로나민 골드보다 성분이 고함량인걸로 아는데 3일먹은 정도론 복용량이 적어서 요로결석 추가생성에 괜찮을까요?

2.혹시 결석을 녹이는 약 이름을 알수있을까요? 병원에 내원한다고 해도 아는게있어야 듣고 판단이 되서요.. 그리고 비뇨의학과랑 신장내과랑 당연히 다르니 이름이 다른걸텐데 결석의 경우 비뇨의학과가 맞는걸까요? 우선 검사받아보고 6/5일에 인생을 건 시험이있어서 파쇄석술등을 해야한다고해도 바로 못할거같아서 약이름을 알면 저약이랑 진경제(마약성진통제)인터넷 찾아보니 받은분들 계신거같아서요 이렇게 급한대로 처방받고 해야할거같아서요 녹이는약이랑 마약성진통제 이름 좀 부탁합니다~ 강하지만 설사 안나는걸루요 장이 약해서ㅠㅠㅠ

3.일단 오늘은 복용안하고 구연산만 섭취하고있는데 조만간 병원가보고 약을 끊던가해야할거같네요 이거 약 샀을때도 요로결석 말씀드렸는데 가까운곳 약사님은 ㅠㅠ 비타민c없다고 괜찮다고 아로나민 골드랑 같이 복용해도 된다하시어.. ㅠ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니 이해는 가는데 이거 정말 어렵네요 ㅠ


답변

Re : 요로결석등 결석의경우 녹이는 약물..
김민한
김민한[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0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1. 3. 괜찮을 겁니다. 뒷면에 결석 있었던사람은 상의하고 드시라 되있습니다.
언급된 비타민C 무관하게, 지용성 비타민이 들어가면 저문구가 들어갑니다.(사진)

2. 유로시트라-케*정 상품명 다적으면 안된데용^^;;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