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마전부터 계속되는 헛구역질..

안녕하세요 올해 32살인 남성입니다.
4월초부터 갑작스레 시작된 헛구역질이 지금까지 이어지고있습니다.평소 담배도피고 술을 좋아해서 술도 자주 마시는데요, 안그랬는데 갑자기 헛구역질이 습관이 된거마냥 계속해서 나옵니다..속이 안좋을때도 물론 있지만.. 괜찮을때도 헛구역질이 나구요.. 배에 가스도 엄청 차서그런지 방귀도 자주 낍니다.. 헛트림도 자주나오구요..
3~4년전 내시경을 받았는데, 다른곳은 괜찮았고 식도 하부 괄약근이 느슨하다는 진단을 받아서 약을 계속 복용중입니다. 지금도 좀 안좋다싶으면 속이 쓰리거나,뭔가 음식물이 역류해 가슴이 뜨겁고 쓰린증상,잦은 헛기침,가슴통증이 있어서 넥시움정이라는 약을 안좋을때마다 챙겨먹고있는데요,다른 증상들은 다 잡혔는데.. 헛구역질 나는건 도무지 잡히지가 않네요..뭐때문에 자꾸 헛구역질이 나는건지 .. 간에 문제가 생긴건가요.. 궁금합니다


답변

Re : 얼마전부터 계속되는 헛구역질..
조병현
조병현[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 생각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치료는 약이 아닙니다. 약은 증상을 호전 시키기 위해 먹는것이고
결과적으로는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는 즉 위장의 압력을 높이거나 식도 괄약근의 압력을 낮출만한 생활습관을 제거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식후 2시간 내에 눕기, 과식, 커피, 흡연, 술, 복부 비만, 꽉끼는 옷이나 벨트하기, 낮은 베게 등이 있습니다.
해당되는 것을 모두 교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얼마전부터 계속되는 헛구역질..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간 검사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술담배는 안하고 계시지요? 스트레스가 많으셔도 그러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