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몸 안에 염증이나 궤양을 완화시키는 음식이 있나요?
답변
Re : 몸 안에 염증이나 궤양을 완화시키는 음식이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 섭취를 늘려주시는 것이 몸 안의 염증을 치료하는데 중요합니다. 궤양을 완화시키는 음식은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이유는 위산분비를 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답변
Re : 몸 안에 염증이나 궤양을 완화시키는 음식이 있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염증을 줄이는데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음식들이 좋기는하지만, 정확히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라면 항생제 사용이 유용합니다.
답변
Re : 몸 안에 염증이나 궤양을 완화시키는 음식이 있나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항염작용을 하는 식품들은 대부분 분명한 색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나 채소들이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색소 성분이 강력한 항염작용외에도 항암과 항산화기능도 뛰어난데요,
최근 항염 1위 식품으로 강황이 뽑힌바 있습니다. 강황속에는 파이토케미컬에 속하는 커큐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 외로 양파의 퀘르세틴,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블루베리나가지에 많은 안토시아닌, 마늘의 알리신, 당근이나 호박에 카로티노이드, 후추의 피페린 성분이 있습니다.
참고로 파이토케미컬에 속하는 색소 성분들은 한 가지만 드시는 것보다 5가지는 드셔야 서로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니 이러한 건강한 제철 채소와 과일들을 골고루 드시면 항염억제에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