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테기 한줄인데 임신일수 있나요?

관계는 16일전에 마지막으로 했고 관계후 10일~16일(오늘)까지 임테기 6개정도 했습니다. 모두 완전 한줄 비임신으로 나왔구요. 근데 생리를 안해서 4일전쯤 산부인과 질초음파 받았을때 배란의 흔적이 안보이고 자궁도 깨끗하고 자궁내막이 아직 얇긴한데 곧 생리할거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며칠 기다려도 안해서 불안한 마음에 오늘 다른 산부인과에 가서 다시 질초음파를 했는데 뜬금없이 무슨 아기집같은게 보인다고 하셨고 제가 테스트기 관계후 15일 지나고까지 다 한줄이라고 말씀드렸더니 그럼 아닐수도 있겠네요 내막이 1센치로 두꺼워졋으니 생리 기다려보자고 하셨습니다. 아기집 이야기에 너무 충격을 받아서 병원 나오자마자 바로 임테기 또 했는데 완전 한줄입니다. 너무 무섭고 임테기도 이젠 못믿겠습니다. 16일이나 지났는데 임테기 완전 1줄이어도 임신일수 있나요? 참고로 저번달 3월8일까지 피임약을 먹었고 끊고 12일부터 소퇴성 출혈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안먹었습니다.


답변

Re : 임테기 한줄인데 임신일수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주신 정보로 생각해보면 혼란스럽네요. 그렇다면 혈액검사를 해보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테기 한줄인데 임신일수 있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2주 이상 지난 임테기는 의미가 있지만, 그 전 임테기는 사실상 정확도 자체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많이 걱정되신다면 혈액으로 임신 검사 확인하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