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지난번 상담말씀듣고 펴기와 접기재활을 열심히 하던중 척골신경 눌림 현상이 발생했는데 재활을 쉬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지난번 상담말씀듣고 펴기와 접기재활을 열심히 하던중 접기 각도가 120을 넘어갈 무렵 손바닥과 저림현상이 심하게 발생했고 처음 3일간은 재활을 끝내고 30분이 지나면 이런 현상이 없어졌는데 목요일(18일) 재활끝내고는 지금까지 약지와 새끼손가락 손바닥 등의 저림현상과 오른손으로 그 부위를 비비면 통증도 있네요 금요일 재활을 시도해서 120보다 더 누르니 그 부위들이 터질것 같아서 주말엔 포기하고 너무 무리가지않는 100도 정도까지만 수시로 펴고 접고 하고 있습니다만 위에서 언급한 증상과 지금 글을 쓰고있는 중에 새까손가락도 아프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수술 3달째로 접어들어서 재활이 한시가 급한걸로 아는데 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Re : 지난번 상담말씀듣고 펴기와 접기재활을 열심히 하던중 척골신경 눌림 현상이 발생했는데 재활을 쉬어야 할까요?
허성우
허성우[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답답하시겠지만 조바심을 일단 버리시구요.
특정한 문제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그부분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척골 신경의 문제가 비교적 명확해 보이니 담당 주치의 선생님과 잘 해결해 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재활은 시간이 지날수록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 또한 해결해나가는 방법이 있으니 너무 걱정만 마시구요.

쾌유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