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에서 왕왕하는 소리 및 정신없음 호소

안녕하세요. 먼저 제 증상이 아닌 어머니 증상을 적는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병원을 잘 안가셔서 자식 된 입장애서 이렇게라도 여쭈어보니 부탁드리겠습니다)

1-2년 전부터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귀가 왕왕거리고 소리가 울리는 듯하게 들려 답답함과 정신없음을 호소하셨습니다.

2년전 초기에는 미각과 후각에 있어서도 많은 불편감을 호소하셨었고 현재에는 조금 괜찮아졌지만 많이 둔감해진 신태라고 하십니다.

또한 해당 증상과 함께 입이 자꾸 허는 상황이 찾아옵니다. 보통 함께 찾아오는 것으로 말씀하시며 음식을 제대로 먹기 힘들 정도로 입이 헤진다고 합니다.

해당 증상이 있을때마다 약국에서 비염약을 사드시는데 3~4정도 지나면 조금 호전되는 것 같다고 하십니다.

이런 증상이 벌써 2년 넘게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약 8~9년 전에 유방암으로 고생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혹시 위험한 질병이 의심되거나 큰 병원을 꼭 가봐야하는 상황일까 걱정이 되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직접 진찰을 해보신 것이 아니라 자세히 보시긴 어렵겠지만 상황 양해해두시어 도움을 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어머니 연세는 현재 58세이십니다.


답변

Re : 귀에서 왕왕하는 소리 및 정신없음 호소
김진용
김진용[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일단 발생된 이명은 노인성 난청으로 인한 청력감소에 의한 이명인지.
아니면 유방암 치료 중에 방사선 치료 후 생긴  청신경 약화로 인한 이명인지 감별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인성 난청에 의한 이명이면 보청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가까운 이비인후과로 안내하시여 청력검사를 먼저 받아보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