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박수는 정상인데 어플에서 부정맥에 빨간색표시가 떴습니다.

심박수는 정상인데 어플에서 부정맥에 빨간색표시가 떴습니다. 가슴에 손을 대서 심박수를 확인해봐도 정상인데 큰일 날 가능성이 많은건가요..?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고 항상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도 원인이 될수 있나요?
병원 공포증이 너무 심해 병원에 가는것 만으로도 죽는것과 같게 느껴지는데 만약 부정맥이 발견되면 병원 가서 한번 죽고 심전도 검사 결과에 대한 공포로 두번 죽고 나중에 심장 마비로 세번을 죽는것과 같이 느껴져서 우선 정신과에 먼저 방문해볼생각입니다
부정맥이랑 질식감은 다른건가요? 질식감보다는 목을 누가 탁 하고 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며칠전에 칼을 들고있는 남자가 눈앞에 보였습니다.


답변

Re : 심박수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신가요? 요즘 맥박을 재거나 심전도 기능을 가진 워치를 사용하게 되면서 지나친 걱정을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전도 검사도 병원에서 해보셔요.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필요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심박수는 정상인데 어플에서 부정맥에 빨간색표시가 떴습니다.
박은영
박은영[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부정맥과 질식감은 다릅니다. 부정맥은 맥이 일정하게 뛰지 않는 걸 말하구요. 질식감은 호흡이 멎을 것 같은 걸 말합니다. 부정맥은 심혈관 문제로 흔히 오지만 정신적인 문제로 호흡이 멎을 것 같은 상황에 기의 흐름도 끊기면서 맥이 일정치 않게 뛰면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생님의 부정맥 또한 정신적인 압박감,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정서적 문제에서 비롯됐을 거라 보여지구요. 이 부분에 대해 치료받고, 관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의원에서도 정신적 질환, 문제들을 한약과 침으로 치료하고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상담받고 진료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