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브릿지한 이가 썩은듯합니다.

앞니 하나가 어릴적 사고로 빠져서 임플란트가 아닌 브리지라고하나.잘 모르겟습니다. 주변이를 깎아서 씌우는거요. 하튼 근데 그 깍은 맨 가장자리 이가 송곳니.가 썩어서 반정도 재채기하다 부러져서 임시로 미관상 보수만 했는데 지금은 더 썩었는지 매우 불편합니다. 근데 치과말로는 그걸 치료?해결? 하기위해선 다뽑아서 다시 보철해야된다고 합니다. 너무 커지는거같아서 (금액 등등)기존 보철물 그대로두고 그 깎은이빨.기둥이빨을 치료할수있을까요?

첨에 재채기로이가부러져날아갔을때 이가 썩어있어서 썩은것들을 다 긁어냈었습니다.

혹시 그이빨만 이가 시리지않게 치료가능하다면 알려주시먼 서울지역 이면 찾아갈생각입니다.


답변

Re : 브릿지한 이가 썩은듯합니다.
고상훈
고상훈[전문의] 고르다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고상훈입니다.
어릴적 치아 상실로 인한 전치부의 브릿지 보철물을 제작하셨던걸로 보입니다.
앞니부분이든 어금니부분이든 크라운(보철)치료는 치아를 완전히 감싸서 내부의 약한 치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어야 하는데 시간이 오래 지나다보니 내면에 누수가 생기고 안쪽으로도 충치가 진행되신것 같아요.
임시방편으로 빈부분을 때워서 사용해 볼 수는 있겠으나, 그 상태가 오래되면 결국 치아가 뿌리까지 상하게되고 결국 발치의 수순으로 가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랫동안 쓸 수 있는 예쁜 앞니 보철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브릿지를 새로 현재상태에 맞추어서 제작하거나, 상실된 부분을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치과치료라는것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만, 한번 할 때 제대로 진료 받으시는게 결과적으로보면 비용과 시간을 모두 아끼게 된답니다. 다른 궁금증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